카테고리 없음 / / 2022. 10. 20. 00:31

영화 [독전] 독한 자들의 속고 속이는 마약 전쟁

반응형

주인공들이 모두 나온 영화 독전 포스터
독전 영화 포스터

실체가 없는 아시아의 최대 마약조직을 움직이는 이선생을 찾기 위해 형사 원호의 끈질긴 추적을 담은 영화. 독한 자들의 속고 속이는 마약 전쟁이 시작된다. 영화[독전] 등장인물, 줄거리를 소개한다.  세상을 떠난 김주혁 배우를 만나 볼 수 있다. 

2018년 개봉 이해영 감독의 영화 [독전] 등장인물 소개

조원호(조진웅 배우) 마약반 팀장으로 2년 넘게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약조직의 보스 이선생을 찾는다. 무리한 수사로 조카처럼 지내는 수정이 살해당한다. 인천 마약 공장의 폭발로 병원에 입원한 말단 조직원 서영락을 설득해 조직의 상무 박선창과 중국의 조직원 진하림을 만나는 데 성공한다.서영락(류준열 배우) 마약 조직의 직원으로 조직의 연락책을 담당한다. 인천공장 폭발 당시 자신의 반려견을 살려 준 원호의 설득에 넘어가 경찰을 도와 이선생을 찾는다.박선창(박해준 배우) 조직 내 여러 번의 물갈이에도 살아남은 야비하고 계산적인 인물이다. 마약 조직의 상무라는 직책을 가졌으나 판매를 주로 하며 조직 내 입지를 다졌다. 상급자에게 비굴하게 굴지만, 하급자에게는 자비 없는 악질 모습을 보인다. 브라이언 리(차승원 배우) 이우 해운 둘째 아들, 재벌 2세로 상대방에게 예의 있는 존댓말을 사용하며 인자함으로 잔인한 모습을 감춘다. 박선창의 일 처리가 맘에 들지 않자 무자비하게 폭행한다. 마약팀이 이선생으로 지목하는 인물.이선생-정체를 알 수 없는 비밀스러운 인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원호에 의해 영화 마지막에 정체를 알 수 있다.진하림(김주혁 배우) 중국 최대 마약조직의 거물. 길림성파의 두목으로 암흑계의 막강한 힘을 가진 인물. 성격이 예민한 만큼 포악하다. 영락과 원호가 돈 줄인 지, 자기를 죽일 명줄 일지 의심하며 흉악한 행동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자신의 아내 보령에게만 애정을 보인다. 보령(진서연 배우) 마약을 운반하는 원호와 영락을 추적하고 납치하며 조직의  부 보스급 역할을 한다.오연옥(김성령 배우) 마약 조직원 일원. 인천 마약공장 폭발사고에서 겨우 살아 남아 원호에게 신변 보호를 부탁하지만 운전기사가 준 약을 먹고 급사한다.상영시간 123분. 15세 이상 관람가. 2018년 이해영 감독의 [독전] 등장인물들의 범죄, 누아르, 스릴러 연기를 감상할 수 있다.

줄거리. 이 선생을 찾기 위해 말단 조직원 서영락을 포섭한다.

형사 원호는 햄버거 가게에서 수정을 만난다. 마약을 했던 수정은 원호를 도와 실체가 없는 이 선생을 추적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못하고 치명상을 입고 죽는다. 그녀는 죽기 전 쪽지에 다잉 메시지 8을 그려놨다. 수사는 미궁에 빠진다. 그러던 중 인천 마약공장의 폭발 사고로 마약 조직원 오연옥이 제 발로 원호를 찾아왔다. 이 선생의 정보를 주는 대신 자신의 신변을 보호받는 조건이다. 하지만 연옥은 해장국을 먹다 살해당한다. 폭발 현장서 말단 조직원 서영락이 살아 있자 영락의 신병을 확보하고 그를 설득시킨다. 원호는 영락의 반려견이 치료 중인 동물 병원으로 데리고 간다. 그리고 인천공장 폭발 사고는 이 선생이 모든 걸 꾸민 거라며 영락을  포섭하는 데 성공한다. 영락은 중간 보스 박선창과 중국의 진하림이 만나기로 한 장소에 원호를 데리고 간다. 박선창과 진하림은 서로의 얼굴을 모르기 때문에 영락의 도움으로 양쪽을 속이기로 한다. 이 선생을 잡기 위해  원호는 박선창으로 위장하고 진하림을 먼저 만난다. 사람 꿰뚫어 보는 눈 하나로 조직을 키웠다는 진하림은 두 사람을 의심하고 경계하지만 보령의 기분을 맞춰 준 영락 덕에 의심을 피한다. 마약 성분에 흡족해하며 아슬아슬하게 거래를 성사시킨다. 그리고 바로 다른 층으로 가서 원호는 여 형사와 진하림 부부로 위장하고 박선창을 만난다. 진하림의 흉악한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원호를 보고 박선창은 신종 마약을 보여주며 직접 확인해 보라고 한다. 의심을 피하기 위해 원호는 마약을 흡입한다. 이성을 붙잡고 겨우 거래를 성사시킨 원호는 약기운을 빼기 위해 얼음 욕조에 들어간다. 그리고 영락이 주는 각성제를 맞고 겨우 목숨을 건진다. 진하림의 부하들로부터 마약 원료를 받은 영락과 마약팀은 태안의 소금 창고로 이동한다.  마약공장의 폭발로 소금창고에서 영락의 농아 친구들이 제조를 맡기로 한다. 한참 후 의문의 차량들이 창고로 들어온다. 브라이언 리가 박선창과 함께 나타났다. 마약팀은 갑자기 등장한 브라이언 리의 뒷조사를 시작한다. 이우 해운 둘째 아들로 외국에서 신학공부를 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강제로 신도들에게 약물을 투입해 살해한 인물이다. 원호는 브라이언 리의 강연 사진 속에서 결정적 단서인 수정의 다잉 메시지를 보게 된다.  8을 회전하면 무한대의 기호라는 걸 알아차린다. 마약팀은 브라이언 리가 수정이를 죽인 범인이고, 실체가 없는 이 선생이라 확신한다. 소금창고에서 완성된 약을 운반하던 중 갑자기 보령이 나타나 원호와 영락을 납치해 간다. 사람을 끝까지 믿을 수 없는 진하림이 원호가 경찰임을 눈치챈 상황이다. 살아 남기 힘든 상황에 처한 원호와 영락.  끝까지 끝을 알 수 없는 반전과 긴장감으로 마약 제조와 유통을 소재로  만든 영화 [독전]

[독전]으로 존재 감을 드러낸 조진웅 배우

영화 [독전]은 홍콩 영화 <마약전쟁> 원작을 리메이크했다.  73년생 이해영 감독은 방송인이자 영화감독이다. 2006년 <천하장사 마돈나> 신인 감독상을 받으며 충무로 데뷔한다. 형사 조원호를 연기한 조진웅 배우는 특이하게 본인 아버지의 함자를 예명으로 쓰고 있다. 살갑게 다가가는 성격이 안돼 아버지와 늘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서 예명을 사용한다. 10년 동안 부산에서 연극생활을 하다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 > 단역으로 출연을 시작한다. <우리 형>, <비열한 거리>에서 단역이지만 강한 이미지로 신스틸러 역을 소화한다. 다양한 영화에 출현하면서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며 존재감 드러낸다. [독전]에서 조원호 캐릭터에 열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아 작품의 흥행에 한 몫한다. 

마약 청정국 대한민국은 2016년 이후 더 이상  청정국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마약이 독버섯처럼 전국에 퍼지고 있다. 전국 27개 하수 처리장  모든  곳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되었다. SNS로 마약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마약 범죄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의사의 처방전으로 받을 수 있는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은 청소년들 처방도 늘어나 사회적 논란으로 자리 잡는다. 마약은 이미 일상으로 파고들었다. 중독에서 벗어날 수 없는 마약. 진화하는 마약범들을 다룬 영화 [독전]을 보며 일상 속 마약의 심각성을 한 번 더 생각해 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